XPERI 뉴스

DTS, 2014 NAB 쇼 참가

xperikorea 2014. 4. 16. 13:15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4월 7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NAB 2014가 열렸습니다.

NAB는 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 의 약자로,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기기 전시회입니다.

 

DTS는 올해 NAB에서도 부스를 마련하여 DTS 헤드폰:X 를 비롯한 DTS의 최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DTS 부스 전경




대부분의 엔터테인먼트 소비가 디지털 콘텐츠의 형태로 모바일 기기에서 이뤄지는 요즘. DTS는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과 전달, 최종 소비자의 경험까지 이르는 에코 시스템에서 DTS의 고품질 사운드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DTS-HD 레이어드 오디오 코덱 시연


 



DTS는 작년 NAB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 제공업체인 유니파이드 스트리밍(Unified Streaming)과 함께 MPEG-DASH 용 DTS-HD 레이어드 오디오 코덱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올해는 애플의 HL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무스 스트리밍(Smooth Streaming)용 DTS 레이어드 오디오 코덱을 유니파이드 스트리밍 플랫폼에 적용하여 시연했습니다. 이로써 스트리밍 서비스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스트리밍 방식에서 모두 DTS-HD 레이어드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DTS-HD 레이어드 오디오 코덱은 단 한 번의 인코딩 작업만으로 여러 가지 품질의 레이어를 추출하여 어댑티브 비트레이트 오디오 스트리밍을 가능케 하는 기술로, 불안정한 네트워크 상태에서도 일정한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게 해주는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DviX 에서 4K 용 DTS-HD 오디오 솔루션 시연


이번 쇼에서는 또한 디빅스(DivX)와의 협력으로 4K용 솔루션을 선보였는데요. 곧 릴리즈 될 DivX® 10 소프트웨어에 DTS-HD ® 오디오 인코딩과 디코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HEVC의 4K 영상에서도 고품질의 DTS-HD 오디오 지원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DviX 10 소프트웨어는 고화질의 비디오를 제작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신 버전에서는 HEVC코덱의 4K 영상을 고품질의 DTS 오디오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로써 생생한 화질의 4K영상과 그에 걸맞는 프리미엄 DTS 오디오가 함께하는 한층 완벽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  


DTS-HD 기술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고안된 고품질의 오디오 코덱입니다. 커넥티드 기기로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때 유용한 솔루션입니다. 






DTS 헤드폰:X 시연


마지막으로 DTS의 가장 hot한 기술인 DTS 헤드폰:X 를 이번 쇼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DTS는 작은 극장을 설치해 NAB를 찾은 관람객들을 맞았습니다. 



 



영화관과 같은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헤드폰에서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DTS 헤드폰:X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DTS의 헤드폰:X 는 헤드폰과 이어폰에서 최대 11.1 채널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DTS의 최신 기술입니다. 


다채널의 스피커가 없어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방향성과 현실감을 극대화한 입체음향을 전달해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있는 환경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