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 뉴스

[미디어잇] DTS 코리아, 2014 한국전자전서 차세대 음향 기술 시연

xperikorea 2014. 10. 27. 11:08





DTS 코리아 미디어잇에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14년 10월 10일자 수록)   



DTS코리아, 2014 한국전자전서 차세대 음향 기술 시연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DTS의 한국전자전 참가 관련한 지난 기사가 다음과 같이 게재되었습니다.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DTS 코리아가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4 한국전자전에 1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차세대 음향 솔루션 'DTS 헤드폰:X'와 '다차원 오디오'(이하 MDA) 기술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 킨텍스에 전시될 DTS 부스 모습 (사진=DTS 코리아)




DTS 헤드폰:X는 헤드폰과 이어폰에서 최대 11.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는 차세대 입체음향 기술이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헤드폰과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대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MDA는 기존의 채널 기반의 오디오가 아니라 높이·깊이·폭에 따른 3D의 위치 데이터와 사운드 트랙 요소를 전달하는 오디오 기술이다. 이 기술은 채널 기반이 아니기 때문에 스피커 수 관계없이 어떤 환경에서도 재생할 수 있다.

 

DTS는 이번 전시회에서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한 뮤직비디오와 영화 예고편을 공개한다.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영화 ‘군도’ 예고편과 MDA 기술을 적용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영화 ‘끝까지 간다’ 예고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제용 DTS 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되는 차세대 입체음향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은 실감나는 사운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