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 뉴스

DTS, 스트리밍 컨텐츠에서도 DTS-HD 오디오 지원

xperikorea 2013. 1. 4. 12:48




DTS는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IIS 미디어 서비스 및 스무스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DTS-HD®를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에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무스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든 연결기기, 온라인 클라우딩 서비스, 인프라 파트너 등을 통해 바로 DTS-HD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도 DTS와 스무스 스트리밍 기능을 모두 내장한 소비자 가전기기는 많이 있었지만 이전까지는 두 기술을 통합해서 DTS 음질로 미디어를 스트리밍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 가전기기에서 DTS 오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는 블루레이와 같은 저장매체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었던 고성능 DTS 서라운드 사운드를 앞으로는 스트리밍 컨텐츠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DTS의 스트리밍 및 미디어 솔루션 부문 부사장 마크 존슨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DTS의 앞선 오디오 솔루션을 스무스 스트리밍 생태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프리미엄 컨텐츠를 연결기기로 전송해주는 플랫폼 중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스무스 스트리밍 플랫폼이 DTS 오디오 솔루션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에따라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고품질 DTS 서라운드 사운드의 비디오 컨텐츠를 통해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된 완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상세자료는 웹사이트(http://www.dts.com/professionals/resources/resource-center.aspx)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DTS 공식 홈페이지(www.DTS.com) 및 페이스북과 트위터(@DTS_Inc)를 통해서도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K·Be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