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X™ -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

by dtskorea 2015. 4. 13.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DTS 가 최근 발표한 최신 사운드 기술인 DTS:X™ 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TS의 DTS:X™는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나 집에서 TV를 볼 때, 또는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볼 때 마치 '실제로 옆에서 들리는 소리'를 듣는 것 같은 리얼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선 DTS:X™  소개 영상을 함께 보실까요?

 


 

 

 



소리는 우리 주변 어느 곳에나 존재하며, 어느 방향으로든 자유롭게 퍼져 나갑니다. 우리는 일상속에서 이렇게 자연스럽고 다차원적인 사운드를 경험합니다. 하지만 집이나 극장에서 이러한 리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언제나 큰 과제였습니다. 영화를 녹음하는 과정엔 한계가 있고, 스피커를 설치하는 과정도 복잡하니까요. DTS:X™ 는 이러한 과정을 바꾸기위해 개발된 기술입니다.





간단히 말해 DTS:X 는 실제 상황처럼 소리가 우리 주변을 맴돌게 합니다. 특별한 스피커나 맞춤형 설정 없이도 말이죠. 대형 스크린이 있는 영화관에서부터 홈씨어터, 그리고 휴대폰까지, DTS:X 는 '진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DTS:X 는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몰입도 높은 실감나는 경험을 관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영화관을 위해 제작한 사운드를 집에서나 모바일 기기에서 그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DTS:X™ 는 언제 어디에서나 최상의 몰입도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DTS:X™ 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높은 몰입도


DTS:X 는 소리를 실제 상황에서 들려오는 방향에 배치하여, 실제와 똑같은 다차원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실감과 몰입도를 높여, 공포영화를 더 무섭게 만들고, 코미디를 더 재밌게 만들며, 자동차 추격전을 더 긴장감 넘치게 만들어 줍니다.

 

유연성


DTS:X 는 소리를 움직이기 때문에, 홈시어터 유저들이 직접 스피커를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별도로 스피커를 배치할 필요 없이, 원하는 곳에 원하는 방식으로 홈시어터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과의 호환

 

DTS-HD 마스터 오디오 사운드 트랙은 DTS:X로 들을 때 가장 완벽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소장하고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 DVD 나 디지털 영화를 최고의 사운드로 다시 한 번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DTS:X 는 사운드를 다양하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주어 원하는 취향에 맞는 청취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알아듣기 어려웠던 대사를 주변 소리와 분리시켜 명확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겨보세요. 

 

 


 

데논, 온쿄, 마란츠, 야마하 등 많은 AVR 업체가

올해 DTS:X™ 를 지원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