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콘텐츠마다 최적화된 사운드 모드는 무엇일까요?

xperikorea 2018. 7. 19. 16:46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음악 뿐 아니라 영화, 게임,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에는 그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사운드가 존재합니다. 각 콘텐츠에 맞는 오디오로 감상한다면 몰입도가 더욱 극대화되겠죠?

 

오늘은 DTS와 함께 각 콘텐츠에 최적화된 사운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향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콘텐츠는 바로 '영화'가 아닐까 싶은데요. 얼마나 풍성하고 입체적인 사운드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영화의 장르적 특성을 살려 더욱 실감나는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웅장한 영화 사운드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공간을 휘감을 정도의 '서라운드 사운드'가 중요할텐데요. 


저음인 베이스를 강화하여 웅장한 배경음악의 무게감을 살리고, 선명한 대사 전달을 위해 또렷한 채널 분리도 중요합니다. 만약 추가 스피커를 설치할 공간이 여의치 않다면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DTS 버추얼:X 오디오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DTS 버추얼:X 기술이 탑재된 TV, 사운드바, 리시버 등을 활용한다면 하나의 오디오 제품으로 현장감 넘치는 감상이 가능합니다.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 FPS 게임 시 중요한 점은 바로 '사운드'입니다. 사운드 플레이를 줄여 '사플'이라는 용어가 등장할 정도인데요. 특히 시각적으로만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 힘들 때 사운드를 활용한다면 적의 위치, 공격 방향, 무기 종류까지 파악할 수 있어 플레이에 유리해지는데요. 이처럼 게임을 할때에는 공간감을 잘 표현해주는 헤드셋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낮은 저음까지 잡아낼 수 있도록 넓은 주파수 대역을 제공하는 게이밍 전용 헤드셋을 활용하면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리가 들리는 방향을 다양하게 표현해줄 7.1 채널이 탑재된 헤드셋이라면 세부적인 방향까지 파악해가며 좀 더 디테일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얼마 전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인 월드컵이 열렸는데요. 한국과 러시아의 시차가 크지않아 많은 분들이 집에서도 저녁 늦게까지 축구 중계를 시청했습니다. 이처럼 실감나는 스포츠 중계를 시청할 때 역시 선명한 화질 뿐 아니라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해줄 '사운드'가 중요한데요. 


관중들의 환호 소리, 심판이 부는 호각 소리 뿐 아니라 스케이트와 같은 빙상 경기에서는 선수들의 스피드를 생생히 느낄 수 있어 더욱 현장감 넘치는 응원이 가능합니다. TV 자체에 내장돼있거나 사운드바에 부가 기능으로 탑재된 '스포츠 모드'를 활용한다면 이러한 디테일한 소리를 더욱 부각시켜 전달해주는데요. 좀 더 실감나는 감상을 위해 스포츠 모드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뉴스를 시청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아나운서가 전달해주는 멘트일텐데요.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사운드 모드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입체적인 영화나 게임의 서라운드 사운드 대신 일반 '뉴스 모드'가 더 적합한데요. 


입체감을 느끼게 하는 서라운드 사운드 모드로 뉴스를 듣는다면 불필요한 잡음까지 디테일하게 들리거나, 목소리가 울리는 듯한 효과 때문에 멘트를 정확히 듣기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로 뉴스를 시청하고 싶다면 목소리만을 일방적으로 전달해주는 '뉴스 모드'로 설정해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DTS와 함께 알아본 콘텐츠별 최적화된 사운드 활용법으로

각 장르에 맞는 사운드와 함께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