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야마하 AV 리시버 RX-A2A

xperikorea 2021. 4. 18. 10:21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프리미엄 오디오 기술로 수많은 애호가의 마음을 사로잡은 야마하의 최신 AV 리시버 RX-A2A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음향 및 영상 기능이 조화를 이루는 RX-A2A는 극강의 몰입감이 특징인 DTS:X 기술로 차별화된 입체 사운드까지 제공하는데요. 지금부터 오디오 명가 야마하의 새로운 AV 리시버를 함께 살펴보실까요?

 

 

 

 

 

 

7개의 스피커와 2개의 서브우퍼를 지원하는 7.2채널 AV 리시버 RX-A2A는 파워풀한 사운드와 생생한 영상으로 오감을 만족시킵니다. 각각의 채널은 8옴(Ω) 기준 100W의 출력으로 음악과 영화 사운드에 박진감을 더하는데요. 또한, UHD 블루레이 타이틀과 고해상도 영상을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HDMI 입력을 최대 7개까지 지원합니다.

 

 

야마하 RX-A2A는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게이머를 위해서도 다양한 기능을 준비했습니다. 게임 화면의 부드러운 전환을 위한 QMS(Quick Media Switching)와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ALLM(Auto Low Latency Mode) 등의 기술로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해 여러분이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최고의 스릴과 스피드를 선보입니다.

 

 

 

 

 

 

 

홈 엔터테인먼트 명가답게, 야마하 RX-A2A는 설계상의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번 디바이스는 바닥 면에 반공명 기술 웨지 (Anti-Resonance Technology Wedge)를 장착해 더욱 돋보이는데요. 반공명 기술 웨지는 스피커 사운드에서 발생하는 미세 진동을 최소화해 기존 리시버보다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야마하 RX-A2A는 입체 음향 기술 DTS:X까지 지원해 최고의 몰입감을 전달하는데요. 원음을 손실 없이 그대로 구현하는 DTS:X는 주어진 스피커 환경에서 소리 자체를 움직여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오디오 기술입니다. 콘텐츠 속 사운드를 실제 상황에서 들려오는 방향에 배치해 시청각적 몰입감을 높인 DTS:X로 마치 영화나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현장감을 느껴보세요!

 

 

 

 

 

DTS:X®는 기존의 스피커 채널 기반이 아닌 사운드 객체에 기반한 오디오 기술로, 스피커 개수에 상관없이 실제 영화 장면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듣는 것처럼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입니다. 집안의 홈시어터로도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AV 리시버 RX-A2A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무게
  * 크기(넓이 x 높이 x 깊이): 435 x 171 x 372 mm (안테나 제외)

  * 무게: 10.2kg

  * 컬러: Black


입체음향


  * DTS:X

  * DTS-HD Master Audio

영상

 
  * HDMI eARC

  * HDMI Pass-Through: 8K60B / 4K120AB (향후 업데이트 예정)

  * HDR10+ (향후 업데이트 예정)

  * 게임 전용 기능: VRR / ALLM / QMS / QFT (향후 업데이트 예정)

연결

 
  * HDMI Input / Output: 7 / 1

  * Wi-Fi (2.4 / 5 GHz)

  * AirPlay 2

  * Bluetooth (SBC / AAC)

 

 

 

DTS 사운드로 영화관에 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야마하 AV 리시버 RX-A2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