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DTS 헤드폰:X 첫 록 음반, 사운드 가든 - Superunknown

by dtskorea 2014. 6. 13.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DTS 헤드폰:X(DTS Headphone:X™)로 믹싱된 최초의 록 앨범이 나왔습니다! DTS 헤드폰:X로 믹싱된 앨범은 영화 음악의 거장인 한스 짐머 감독이 만든 "슈퍼맨 맨 오프 스틸" OST와 "러시 : 더 라이벌"의 OST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90년대 전성기를 누렸던 미국의 록 그룹인 "사운드가든(Soundgarden)"의 대표 앨범 "Super unknown"의  20주년 기념 앨범이 DTS 헤드폰:X 믹싱을 통해 새로 태어났습니다.




DTS 헤드폰:X 로 만나는 사운드가든의 앨범


사운드가든은 1984년 미국 시애틀에서 결성된 록 밴드로서 시애틀 지역의 얼터너티브 록 스타일의 그런지 (Grunge) 음악의 초석을 다진 대표적인 밴드입니다. 사운드가든은 그런지 밴드로는 처음으로 메이저 레코드사인 A&M 레코드와 계약한 그룹이기도 하죠.


1994년 발표한 슈퍼언노운(Superunknown) 앨범은 사운드가든이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앨범으로서 발표하자마자 빌보드 1위에 등극 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또한 앨범의 수록곡인 블랙홀 선(Blackhole Sun)과 스푼맨(Spoonman)은 그래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20주년 기념으로 재발매된 이번 앨범은 디럭스 버전과 슈퍼 디럭스 에디션으로 나뉘어 출시되는데요. 디럭스 버전은 2개의 CD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스터링 앨범과 함께 데모, 리허설, B 사이드 등이 들어있습니다.


슈퍼 디럭스 에디션은 5개의 디스크 패키지로 구성되며, 4개의 리마스터링 앨범 CD와 데모, 리허설, B 사이드 등과 함께 블루레이 오디오 5.1 서라운드 사운드 믹싱 디스크가 들어있습니다.


이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는 DTS 헤드폰:X 의 11.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믹싱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는 코드가 들어있는데요. iOS나 안드로이드 앱마켓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슈퍼언노운 20주년 기념 슈퍼 디럭스 에디션 구성



DTS 헤드폰:X 는 오디오 제작 프로듀서가 스튜디오의 의자에 앉아 음악을 믹싱할 때 듣는 것과 동일한 사운드를 청취자가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제작자가 의도한 원음을 충실히 재현해 내는 기술이죠. DTS 헤드폰:X 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DTS 헤드폰:X 란?

 

DTS 헤드폰:X 는 헤드폰을 통해 최대 11.1채널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실제 스튜디오의 마스터링 사운드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DTS의 최신 음향 솔루션입니다. 실제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를 듣는 것처럼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기 때문에 보다 몰입도 높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DTS 헤드폰:X 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사운드가든 웹사이트


사운드가운의 웹 사이트에 가시면 DTS 헤드폰:X 로 믹싱된 스푼맨(Spoonman)과 기타리스트 킴 테일(Kim Thayil)의 인터뷰 등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