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마스터링 HD 음원 세미나 by 오디오매거진

by dtskorea 2013. 9. 4.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8월 31일 오디오 매거진과 네이버뮤직이 함께한 '마스터링 HD 음원 세미나' 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DTS는 이 세미나에서 LG의 최신 스마트 폰 G2에 적용된 DTS 코덱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스터링 HD 음원 세미나 by 오디오매거진 행사장 풍경


 

 


<행사장 입구·내부 및 경품>



행사장 입구 준비되었던 경품 이벤트를 위한 각종 제품들입니다. DTS에서 준비한 2013년도 데모 디스크도 보이네요. ^^ 이 데모 디스크는 나름의 팬층도 있는 유니크한 제품이랍니다~ 




  


<Linn 클라이맥스 DS와 B&W 800D 스피커와 댄 다고스티노의 모멘텀 프리/파워앰프 등>



데모 시연에 사용된 스피커와 앰프 기기들입니다. 오디오 매거진에서 HD 음원 시연에 걸맞게 매우 고가의 오디오 장비들을 준비하였습니다.


 



행사장 주위에는 LG G2를 비롯한 오디오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마스터링 HD 음원 세미나, "HD음원 스마트하게 듣는 법"


본격적으로 세미나가 시작되고 오디오 매거진의 대표이자 오디오 평론가인 이현준 대표님이 먼저 시연에 사용할 기기 소개 후 "HD음원 스마트하게 듣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아티스트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음원을 많은 사람들은 MP3와 같은 파일 형태로, 낮은 임피던스의 저렴한 유닛이 탑재된 저가의 이어폰을 사용해 듣는 최근의 트렌드를 아쉬워하면서 '최근 들어 네이버 등 뮤직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기 시작한 HD 음원을 어떻게 제대로 감상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로 소개된 것이 바로 LG의 최신 스마트폰 G2입니다. G2에는 DTS의 최신 코덱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DTS 서라운드 사운드의 고화질 영화를 감상하고 싶다면 서라운드 시스템이 갖춰진 환경에서 LG G2를 슬림포트와 HDMI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드디어 DTS의 시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저희 DTS코리아의 대표 미녀 두 분이 G2에 적용된 DTS 사운드를 시연 해주셨습니다. ^^



 

 

 



LG G2에 적용된 DTS 코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오디오매거진의 현장 리뷰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