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한스 짐머 & DTS (Headphone:X™에 대한 인터뷰)

by dtskorea 2013. 6. 24.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바일 음향을 위한 최고의 선택, DTS 헤드폰:X


현재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맨 오브 스틸의 사운드 트랙이 DTS의 헤드폰:X 로 제작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DTS 헤드폰:X 는 헤드폰용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만큼, 모바일 기기를 위한 iOS를 통해 DTS 헤드폰:X 로 인코딩 된 사운드 트랙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앱의 명칭은 Z+ Music입니다.

할리우드 영화 음악 최고의 거장, 한스 짐머가 선택한 DTS 헤드폰:X! 그의 인터뷰 영상을 확인하세요.




DTS 헤드폰:X 를 사용한 한스 짐머 인터뷰 영상





한스 짐머가 DTS 헤드폰:X를 선택한 이유


* 사진 출처 : AVS


한스 짐머는 그의 작품을 청취자들에게 원래 제작한 그대로의 사운드로 들려주고 싶어서 DTS 헤드폰:X 로 리믹스 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이 영화음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드럼 연주가들이 참여한 “드럼 서클 (drum circle)”의 효과를 청취자들이 제대로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번 달 초, 맨 오브 스틸을 제작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에서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들과 한스짐머 감독이 만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의 Eastwood Scoring Stage, 인터뷰 중인 한스 짐머 (진 출처 : DTS Facebook)



맨 오브 스틸에 사용된 DTS 알고리즘에는 한스 짐머의 스튜디오 내부의 음향학적 측정치와 주변환경의 시뮬레이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마치 그의 스튜디오에서 듣는 듯한 청취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멀티채널 음악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취자들도 그의 음악을 서라운드로 듣기 원했다고 합니다.

 

"Life is in surround, so that's how I mix and what I like to listen to." (실제 우리는 서라운드 환경에서 살아간다. 그것이 내가 (음악을) 믹스하는 방식이고 내가 듣고자 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