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KOBA 2013

by dtskorea 2013. 5. 9.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DTS의 KOBA 참가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KOBA란?





KOBA는 Korea International Broadcast Audio & Lighting Equipment Show의 약자입니다. 조금 길죠?  :)

 

올해 KOBA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데요. (2013.5.13~16)

 

KOBA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최하는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로 국내 방송사와 국내외 주요 기업 등 매년 5만여 명 이상이 참관하는 행사입니다.




DTS 뉴럴 서라운드 시연 : CBS 부스



▲ KOBA의 CBS 전시관 렌더링 컷



DTS는 CBS와의 협력으로 KOBA의 CBS 부스에서 5.1 서라운드 사운드 방송을 위한 기술인 DTS 뉴럴 서라운드 (DTS Neural Surround ™)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DTS 뉴럴 서라운드란?


미국이나 유럽, 중국에서는 이미 많은 라디오 방송국이 5.1 멀티채널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DTS 뉴럴 서라운드는 2채널과 다채널 간의 업믹스/다운믹스 기술로 5.1채널 소스를 기존의 스테레오 전송방식을 그대로 사용하여 전송이 가능하도록 다운믹스하는 기능과 이를 차량이나 홈시어터와 같은 멀티채널 기기에서 받아 5.1채널 사운드로 복원하여 들을 수 있도록 업믹스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방송장비와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5.1채널 서라운드 방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슈퍼볼이나 X게임, 올림픽 게임 등 유명 생중계 프로그램은 이미 DTS 뉴럴 서라운드를 사용한 5.1 서라운드 사운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즉, 현장에서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방송제작을 한 후 이를 2채널로 다운믹스하여 전송하면, DTS 뉴럴 서라운드 디코더가 적용된 자동차나 AV리시버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를 받아 원래의 5.1서라운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X Game의 DTS 5.1 서라운드 사운드 지원 안내]



DTS 뉴럴서라운드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KOBA 내 CBS 부스에 오시면 

DTS 뉴럴 서라운드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