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CES 2013 현장 소식

by dtskorea 2013. 1. 10.




DTS 블로그 가족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는 CES로 한창 열기가 뜨겁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연일 CES에서 소개된 신제품들을 다룬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DTS도 정성 들여 마련한 부스에서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분주히 보내고 있답니다.



 

 


▲ CES 2013, DTS 부스 모습




CES 2013에서 선보이는 DTS 기술 소개


CES 2013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DTS의 주요 기술은 헤드폰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DTS 헤드폰:X 와 무선 오디오 플랫폼인 '플레이파이(Play-Fi)' 입니다.

 

헤드폰:X 는 헤드폰으로 홈시어터와 같은 웅장한 입체 음향을 구현해주는 기술로, 소리의 위치와 방향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며 다양한 헤드폰 모델에 최적화하여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같이 제공합니다.


따라서 영화나 음반 제작자들이 만들어낸 고품질의 사운드를 스튜디오 급 사운드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헤드폰:X플레이파이 기술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

다음의 링크를 통해 헤드폰:X플레이파이에 대해 더욱 자세히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CES 2013, DTS 부스 현장


DTS 부스 내 플레이파이 시연 모습


이번 CES 에서는 이층집 모양의 부스를 꾸며 4개로 나눠진 각 방에서 댄서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어 관람객들이 플레이파이의 컨셉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 에 맞춰 말춤을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답니다! ^^




CES 2013, DTS 부스를 찾은 여러 전문가들과의 세션 진행


또한 DTS 부스 내의 씨어터 룸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오디오 전문가들과 함께 Q&A 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의 창시자인 조지 메센버그, 비틀즈 앨범의 메인 음향 엔지니어인 제프 에머릭, 그레미상 수상 가수 에스텔과 라파엘 사딕 등 유명 오디오 전문가 및 뮤지션들을 직접 만나보고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 왼쪽 상단부터 비틀즈 앨범 엔지니어인 제프 에머릭, 오브 몬트리얼 밴드의 보컬 케빈 반스, 

그래미상에 빛나는 가수 부커 티 존스와 에스텔



" CES 2013은 미국 시간으로 1월 11일까지 열립니다.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저희 DTS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DTS 뉴럴서라운드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5월 16일까지 열리는 KOBA 2013 내 CBS 부스(C741)에 오시면

벤츠 스마트에서 DTS 뉴럴 서라운드 사운드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