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아이티투데이] DTS 헤드폰:X, '맨 오브 스틸‘ 사운드트랙으로 데뷔

by dtskorea 2013. 6. 18.





고품질 디지털 오디오의 상징, DTS가 이데일리에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13년 5월 13일자 수록)  



기획 기사 형식으로 실린 ″럭셔리카 가늠하는 자동차 오디오″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영화, '맨 오브 스틸'의 흥행 돌풍이 대단합니다.


이 '맨 오브 스틸'의 사운드 트랙에 DTS의 기술이 사용된 것을 알고 계시나요? 한스 짐머가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선택한 기술, DTS 헤드폰:X !  영화의 디럭스버전 CD를 구입하면 한스짐머의 음악 앱인 ‘Z+ 뮤직 앱(Music app)' 에서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24곡의 사운드트랙 모두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 맨 오브 스틸'에 사용된 DTS 헤드폰:X 정보 보러 가기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헤드폰에서 입체음향을 구현해주는 DTS 헤드폰:X(DTS Headphone:X)가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의 사운드트랙에 첫 적용됐다.

 

    

◀ 맨 오브 스틸 사운드트랙

 

이번 영화 음악은 아카데미와 그래미 골든글로브 수상자인 작곡가 한스 짐머(Hans Zimmer)가 참여한 바 있다. 영화 디럭스버전 CD를 구입한 구매자는 한스짐머의 음악 앱‘Z+ 뮤직 앱(Music app)에서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24곡의 사운드트랙 모두를 내려받을 수 있다.

 

작곡가 한스 짐머는 “맨 오브 스틸의 사우드트랙을 작업하면서 팬들이 영화의 캐릭터와 교감하고 영화의 분위기와 액션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었다”며, “DTS 헤드폰:X는 마치 청취자들을 내 의자에 데리고 와서 애초에 영화 음악이 어떻게 쓰였는지 들려주는 것 같이 정확하게 사운드를 전달하는 놀라운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DTS 헤드폰:X’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한 고품질 사운드의 감성을 일반인들의 디바이스에서도 그대로 재생하는 게 특징이다. 청취자들은 일반적으로 헤드폰을 사용할 때 소리가 머리에서 울리는 느낌이 아니라 소리가 마치 일정 거리에 있는 대형 스피커에서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DTS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DTS 홈페이지(www.d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아이티투데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