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DTS, 울트라 고화질 콘텐츠를 위한 완전한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 발표

by dtskorea 2013. 1. 9.

DTS, UHD/4K 미디어를 위한 웅장한 오디오의 창작, 공급, 

재생이라는 모든 요소를 아우르는 기술 로드맵 개발



고해상도 오디오 솔루션과 음향개선 기술을 선도하는 DTS(DTS, Inc., 나스닥: DTSI)는 울트라 고화질 콘텐츠를 위한 오디오 생성, 전달, 재생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발표한다. 이는 4K 고화질과 HEVC와 더불어 비디오의 진화를 완성하는 몰입형 오디오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다. 또 울트라 고화질(UHD)로 알려진 차세대 프리미엄 콘텐츠를 위한 핵심요소를 구성한다. 


DTS의 솔루션은 영화 등의 용도로 고안된 시스템 채택 보다는 특히 소비자 가정, 모바일 경험을 위한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유연성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채널, 물체기반 오디오를 포함한 DTS UHD 솔루션은 가정 내 또는 이동 중에 콘텐츠 창작자, 공급자,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DTS Neo:X™, 최신 DTS Headphone:X™가 포함된 DTS의 최신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결합시켜, DTS는 차세대 오디오 전달과 재생을 위한 최신의 유연한 종합적인 기술로 UHD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 


프레드 킷슨(Fred Kitson) DTS 최고기술책임자 겸 부사장은 “DTS UHD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만큼 많은 스피커에서 3D 이상의 사운드를 전달할 것이지만, UHD 오디오는 스피커 수 이상을 중요시 한다”면서 “헤드폰에서 몰입형 사운드가 바로 그것이다. 콘텐츠 소유자들과 공급자들에게 강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확장된 기능을 중요시한다. 오디오 환경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업계가 차세대 콘텐츠 창작과 영화 전달을 위한 포맷 전쟁을 회피하려는 와중에 차세대 콘텐츠 창작을 가속화하기 위해, DTS는 객체 저작 툴 포맷으로 다채널 오디오(MDA™)를 업계에 제공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DTS는 영화, 홈 미디어, 방송, 클라우드기반 서비스에 UHD 콘텐츠의 정의와 전달을 도모하는 다수의 표준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프로패셔널 애플리케이션이든 홈 시어터이든 헤드폰을 갖춘 모바일 기기 또는 사운드바이든 상관없이 DTS의 차세대 UHD 솔루션은 UHD 콘텐츠를 위한 최상의 경험을 전달하도록 조정된다. DTS의 새로운 솔루션에 대해 여러 업계는 “언제 이 솔루션을 접할 수 있는가?”라며 모두 많은 기대를 보였다. 


차세대 오디오가 어떻게 헤드폰으로 전달되는 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CES 부스(LVCC, Central Hall, Booth 9839)에 마련된 DTS Headphone:X의 시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DTS에 대한 상세정보는 웹사이트(www.dts.com)에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DTS_Inc)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 DTS에 대하여 


DTS(DTS, Inc., 나스닥:DTSI)는 최신 오디오 기술을 수십 억 대의 DTS 라이선스 소비자 전자제품에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재미있고 편리한 쌍방향적 경험으로 전환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멀티채널 오디오 선구자서 신뢰를 획득한 DTS는 블루레이 디스크 표준의 오디오포맷을 위임받아, 현재 영화, 음악, 게임 및 기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형식에서 다양한 네트워크 연결 소비자 기기에 이르기까지 구축되고 있다. SRS 랩의 인수로, DTS는 엔드 투 엔드 오디오 솔루션을 급속히 성장하는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섹터에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했다. DTS기술은 카오디오, 디지털미디어플레이어, DVD플레이어, 게임 콘솔, 홈시어터, PC, 셋톱박스, 스마트폰, 서라운드 뮤직 콘텐츠 등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 들어 있다. 1993년 설립된 DTS의 기업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 있으며 아일랜드 리메릭에 기술허가 사업부 본부를 두고 있다. DTS는 또 캘리포니아주 로스 가토스, 산타 아나, 워싱턴, 중국, 프랑스, 홍콩, 일본, 싱가포르, 한국, 대만, 영국 등지에도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dts.com)에서 찾을 수 있다. DTS와 심볼은 DTS(DTS, Inc.)의 등록상표이다. 모든 기타 등록상표들은 각 개별 소유자들의 자산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NEWSi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