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 네오:퓨전 II™ (DTS Neo:Fusion™)

by dtskorea 2014. 1. 17.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CES 2014에서 삼성전자가 최신 홈시어터에 적용해 선보인 DTS의 최신 기술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삼성전자는 2013년도에 이어 올해의 홈시어터에도 DTS 네오:퓨전™(DTS Neo:Fusion™) 기술을 탑재 합니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2014년도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DTS 네오:퓨전 II™가 탑재 된다는 것입니다!  :)







CES 2014에서 삼성전자는 자사 부스를 통해 홈시어터 BD-HES H7730WM 모델에 적용된 DTS 네오:퓨전 II™를 시연하기도 했답니다!


삼성전자가 CES 2014를 통해 선보인 블루레이 홈시어터, BD-HES H7730WM


DTS 네오:퓨전 II™은 2채널로 제작된 콘텐츠를 5.1채널로 업믹스하여 가상의 "Height(높이)' 스피커를 구현하는 뛰어난 공간감 전달 기술입니다.


 



DTS 네오:퓨전 II™는 2채널 뿐만 아니라 5.1채널의 다채널 소스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이를 업믹싱하여 최대 9.1채널까지 구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5.1채널의 홈시어터 환경에서 수평적인 서라운드감은 물론, 수직적인 높이감을 동시에 구현하여 한층 생생하고 실감나는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스피커를 천장에 설치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DTS 네오:퓨전 II™ (DTS Neo:Fusion II™기술은 사운드가 위에서 나는 느낌을 구현하여 일반 서라운드 사운드보다 한층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DTS의 업믹싱 기술인 DTS 네오:X™ (DTS Neo:X) 기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 버튼을 참고해주세요.








올해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초고화질 TV를 구매하는 가정이 느는 추세라고 합니다. 영상이 아무리 좋아도 그에 걸맞는 수준의 사운드가 없다면 완벽한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없습니다.

초고해상도 화면에 어울리는 고품질의 DTS 사운드로 생생한 현장의 감동을 가정에서 그대로 느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