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DTS Headphone:X™ 체험존 @ 메가박스 코엑스 현장

by dtskorea 2015. 12. 1.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11월 마지막 월요일입니다 :)


얼마 전 저희 DTS 코리아 헤드폰만으로 영화관과 같은 웅장하고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DTS 헤드폰:X 기술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체험존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현장에 방문하신 많은 분들께서 DTS 헤드폰:X 기술에 대해 아주 호의적인 반응을 보여주셔서 정말 기쁘게 이벤트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DTS 블로그를 통해 사전방문 신청을 하시고 현장에 방문해주신 한 팬 분께서는 "평소 글로만 보던 DTS 헤드폰:X 기술을 실제로 만나게 되니 놀랍기 그지없다"며 "'명량'말고 다른 블루레이 타이틀에도 빨리 이 기술이 적용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겨주셨는데요. DTS 헤드폰:X 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던 이 날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지난 1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는 DTS 헤드폰:X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DTS 헤드폰:X 체험존' 이벤트가 진행됐는데요. 행사 기간 내내 현장에는 DTS 헤드폰:X 의 혁신적인 기술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분들로 발 디딜틈이 없었다는 후문입니다 ^^


이 날 오신 분들 중에는 사전에 DTS 블로그에서 온라인 사전 방문 신청을 하고 일부러 발걸음을 해주신 분들도 있었고, 또 우연히 영화관에 들렀다 방문해주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모두들 처음엔 조금 낯설었던 DTS 헤드폰:X 라는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셨어요.






'DTS 헤드폰:X 체험존'은 TV 영상존, 영화 '명량' 감상존, 태블릿 영상존, 게임존, 이벤트존 이렇게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덕분에 TV나 헤드셋 등의 미디어 기기는 물론, 영화나 앱 등의 컨텐츠 자체에도 DTS 헤드폰:X 기술이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경험해볼 수 있었답니다.






DTS 가 야심차게 준비한 헤드폰:X 체험존, 지금부터 구역별로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영화 '명량' 감상존입니다!


국내 박스오피스 1위에 빛나는 영화인 만큼 많은 분들이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명량'의 사운드를 궁금해하셨는데요. 헤드폰을 쓰자마자 들려오는 파도 소리나 숨소리 등이 아주 리얼하게 전해져 마치 실제 영화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는 평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사운드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한국영화로는 처음으로 DTS 헤드폰:X 트랙이 수록되어 발매된 <명량> 블루레이 타이틀을 감상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어서 소개해 드릴 곳은 TV 영상 상영존인데요. 삼성 TV의 고급형 모델에 탑재된 DTS 헤드폰:X 로 시연한 이 체험존에서는 개구리, 파리 등의 움직임을 DTS 헤드폰:X 사운드로 체험하신 많은 분들께서 그 리얼함에 몸을 움찔움찔 하시는 바람에 주변에 계신 분들의 얼굴에 웃음 꽃이 만발했다고 합니다 ^^ 헤드폰만으로 영상의 움직임들을 실감나게 들려주는 DTS 헤드폰:X, 대단하지 않나요?






체험존 한 켠에 자리잡은 태블릿 영상존에서는 태블릿 PC를 통해 DTS 헤드폰:X 사운드를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이 태블릿에는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영화 음악 앱들과 마치 외부의 11.1채널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온는 듯한 느낌을 주는 채널 체크 영상 등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답니다. 소리의 리얼함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실제로 헤드폰에서 나는 소리가 맞냐고 물어보셨어요 ^^ 






태블릿에는 또한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부분과 적용되지 않은 부분이 교차로 재생되는 영상이 있어서 그 차이를 비교해서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DTS 헤드폰:X 로고에 불이 들어오면 실감나는 입체 음향 사운드가, 불이 꺼지면 일반 사운드가 나와 쉽게 그 차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게임존입니다. 영화만큼 사운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꼽으라면 단연 게임이 1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게임의 사운드는 어떨까요? DTS 헤드폰:X 기술이 적용된 로지텍 게이밍 헤드폰으로 직접 게임을 해보셨던 한 방문자 분께서는 "게임은 영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사운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다"며, "실감나는 사운드로 게임을 하니 훨씬 재미있게 느껴진다"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DTS 가 야심차게 준비한 헤드폰:X 체험존을 모두 둘러보셨다면, 이제는 이벤트에 참여하실 시간입니다. DTS 헤드폰:X 체험존 인증샷이나 소감을 본인 SNS 계정에 올리면 행운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에코백과 추운 겨울 몸을 녹여줄 무릎담요, 메가박스 음료교환권이 상품으로 마련돼 많은 분들의 참여 의지를 불태워주셨습니다.

 

 

알찬 구성과 재미있는 이벤트로 많은 분들께 DTS 헤드폰:X 기술을 소개했던 'DTS 헤드폰:X 체험존'! 어떻게 여러분 마음에 쏙 드셨나요? ^^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더 많은 분들께 DTS 사운드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