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DTS와 함께한 ‘FIRST FRIDAYS’ @ LA 자연사 박물관

by dtskorea 2016. 2. 18.






DTS 코리아 블로그 팬 여러분은 평소에 박물관에 자주 가시는 편인가요? 음..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신다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 최근 미국 ‘LA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Los Angeles County, NHMLA)'에서는 아주 흥미로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박물관 투어와 흥미로운 주제의 과학 강연, 라이브 뮤직 공연, 그리고 DJ 라운지가 결합된 'FIRST FRIDAY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올 시즌 FIRST FRIDAYS의 DJ 라운지는 DTS가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또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부터 시작된 LA 자연사 박물관의 'FIRST FRIDAYS' 행사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박물관 경험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Tour & Discussion' 섹션과 'Performance'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진 출처 : NHM



먼저 Tour & Discussion 섹션은 다시 'Tour'와 'Discussion' 파트로 나눠볼 수 있고, 이 중 Tour 파트에서는 박물관 관계자와 함께 LA 자연사 박물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Discussion 파트에서는 '다윈의 종의 기원', '세기의 예언자 노스트라다무스', 'LA의 자연적 환경' 등의 주제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올해의 주제는 '영화 속 과학 이야기'라고 합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좀비 바이러스'나, '우주 여행'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재미있겠죠? ^^


Tour & Discussion 섹션 후에 진행되는 Performance 섹션은 박물관에서 라이브 뮤직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인데요. 보통 두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2시간 여의 공연을 함께 합니다. 이에 더불어 전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DJ 라운지'가 마련되는데요. 올해의 FIRST FRIDAYS DJ 라운지에는 저희 DTS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Twitter / @NHMLA



지난 주에 개최된 2월의 FIRST FRIDAYS 에서는 NHMLA의 곤충학 전문가 Lisa Gonzalez와 함께 박물관을 둘러보며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상상력에 영감을 준 곤충 개체들은 무엇이 있는지, 또 이들이 어떻게 등장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 IQIM(Institute for Quantum Information and Matter)의 연구원 Spiros Michalakis 와 텍사스 대학교 곤충학 큐레이터 Alex Wild 와 함께 '앤트맨(Antman)'이나 '스파이더맨(Spider Man)' 같은 변종 슈퍼 히어로들의 신체역학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흥미로운 주제 덕분에 아주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FIRST FRIDAYS 에서 진행된 지난 강연들은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들어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한 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Twitter / @mbeKCRW



Boulevards와 The Hood Internet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 Mark Redito fka Spazzkid! 의 라이브 공연 뒤에 이어진 'DJ 라운지'에서는 LA의 음악 콘텐츠 매체 KCRW 의 레지던트 DJ인 'DJ Aaron Byrd'와 게스트 'Anthony Valadez'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DJ Aaron Byrd는 올해 내내 FIRST FRIDAYS 와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3월의 FIRST FRIDAYS는 4일 저녁에 진행되는데요. NHMLA의 인류학 전문가 KT Hajeian과 함께 'Stranger than Fiction!'이라는 주제로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헐리우드의 과학적 백그라운드에 대한 Tour가 있을 예정이고, Discussion 섹션에서는 대양 보호 협회(Ocean Conservation Society)의 회장이자 공동 창립자인 Maddalena Bearzi 박사님 그리고 NHM의 어류학 전문가인 Chris Thacker 박사님과 함께 'When in Doubt, Just Keep Swimming'이라는 제목으로 영화 속 바다와 어류, 영화 속 잘못된 정보들에 대한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3월 DJ 라운지의 DJ Aaron Byrd와 Val Fleury



라이브 뮤직 퍼포먼스에서는 락 밴드 Gardens & Villa와 팝 밴드 Lower Dens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고, 아프리카 포유류 관에서 진행되는 DJ 라운지에서는 KCRW의 'DJ Aaron Byrd'와 LA의 사진 전문 매거진 LA CANVAS Magazine 소속의 'Val Fleury'가 DTS 와 함께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월에 함께하는 Val Fleury는 아프리카 라이베리아 출신으로 음악과 패션 그리고 다양한 문화 분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실력파 DJ라고 합니다. 클럽 뮤직뿐만 아니라 하우스 뮤직이나 인디 팝, 그리고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디제잉을 할 수 있어 미 서부의 클럽과 바에서 유명한 DJ라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흥미로운 강연과 흥겹게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 그리고 DTS와 함께하는 DJ 라운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FIRST FRIDAYS 이벤트, LA에 방문할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참석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