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클래식 TV 42LB640R

by dtskorea 2014. 9. 17.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디바이스는 조금 신기합니다.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감각은 물론 세련미까지 함께 느껴지는 제품인데요. 디자인만 놓고 본다면 포인트 가구로 놓는다고 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죠. 바로 LG전자의 클래식 TV 42LB640R​입니다.

 

 

 

 

LG 클래식 TV의 가장 큰 장점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뛰어난 디자인인데요. 그 어떤 가구와도 보기 좋게 매치되는 디자인은 LED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사용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메탈 재질의 로터리식 다이얼은 전원을 켜고 끄는 것, 채널링과 볼륨 조절 등을 제공합니다. 또 TV를 지지하고 있는 스탠드 역시 과거의 TV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디자인 포인트죠.


아날로그 제품의 감성과 디지털 기술의 완벽한 조합을 보여주는 LG 클래식 TV는 DTS의 사운드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Full HD의 실감 나는 화질에 고품질 사운드로 높은 질의 시청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LG 클래식 TV는 또한 MHL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MHL은 모바일 기기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출력하는 동시에 충전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의 작은 화면을 TV 화면으로 옮겨 놓아 단지 케이블 하나로 게임이나 영화 등의 콘텐츠를 시원한 고품질로 감상할 수 있죠.

 

 

 

 

DTS 코덱의 사용 범위 개념도  


DTS의 코덱은 TV, A/V 리시버, 자동차, 컴퓨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바일 기기 등 우리가 볼 수 있는 소리를 재생하는 거의 모든 기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코덱의 종류에는 크게 무손실 코덱(lossless)과 손실 코덱(Lossy)이 있는데, 여기서 무손실 코덱은 디코딩된 오디오가 원래의 오디오와 일치하도록 프로세스 됩니다. 이러한  코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오디오·영상 정보가 담기는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 전송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DTS 코덱은 원래의 제작자가 만든 음질 그대로 뛰어난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때문에 고화질 블루레이 영화 디스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루레이의 선명한 화질에 걸맞은 수준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해서랍니다.

DTS-HD는 2.0, 3.0, 5.1 채널과 최대 96kHz 샘플링 레이트까지 지원하며, DTS-HD Master Audio™ 는 2.0, 3.0, 5.1, 7.1 채널과 최대 192kHz 의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오디오 제품에도 DTS의 로고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LG 클래식 TV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DTS 사운드를 최상의 조건으로 제공하는 LG 클래식 TV 42LB640R을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 LG 전자 공식 홈페이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