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 버추얼:X (DTS Virtual:X™) 소개 영상

by dtskorea 2018. 1. 26.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DTS의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DTS 버추얼:X (DTS Virtual:X™) 의 소개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DTS 버추얼:X 는 장소의 크기, 공간 배치, 구조, 스피커 구성 등에 관계없이 다차원의 사운드를 구현해 한층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드립니다. 


특히 요즘은 집에서도 홈시어터나 사운드바를 통해 극장 같은 사운드를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DTS 버추얼:X는 초고화질인 블루레이 디스크, 3D 입체 TV, 멀티 채널을 지원하는 AV 리시버 등 다양한 기술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더욱 풍성하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환경을 구현해줍니다. 







DTS 버추얼:X는 마치 여러 대의 스피커가 설치된 것처럼 다차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데요. 2.1채널, 3.1채널, 5.1채널, 7.1채널 등 스피커 구성에 관계없이 빈 공간을 메워 다차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수평적인 사운드에 "높이(height)" 요소까지 더해 수직적 사운드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해주어 상하, 좌우, 앞뒤를 아우르는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해줍니다. 서라운드 사운드로 소리는 더욱 풍부하게, 공간감은 더 깊이있게, 대화는 더욱 또렷하게 전달해줍니다. 


아래 소개 영상에는 DTS 버추얼:X의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여러 대의 스피커를 장만하고 설치할 필요 없이, DTS 버추얼:X 기술이 적용된 AV 리시버나 사운드바, TV등의 제품 만으로도 몰입형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레이 디스크, UHD 블루레이, 게임 등 여러 콘텐츠에도 적용될 예정으로, 향후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DTS 버추얼:X를 지원하는 다양한 AV리시버와 사운드바 등의 제품으로

집에서도 현장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겨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