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스마트폰 G7 ThinQ(씽큐)

by dtskorea 2018. 5. 10.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LG전자의 스마트폰, G7이 오는 18일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씽큐를 더해 LG G7ThinQ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는데요. 특히 폰 자체가 울림통 역할을 하는 신기술인 '붐박스 스피커' 기능과 DTS의 입체음향 사운드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생생 오디오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이번 LG G7ThinQ 스마트폰의 기본기인 ABCD에 충실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A(오디오), B(배터리), C(카메라), D(디스플레이) 네 가지 영역을 강화했습니다. 풍성한 오디오와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 인공지능을 통한 편리한 카메라 촬영, 더 커지고 시원해진 화면인데요.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인공지능(AI)이 스스로 피사체를 인지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색감과 효과를 찾아 총 19가지 촬영 모드 중 1가지를 추천해주고, 이를 이용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이 어두울 때에는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가 자동 적용돼 주변을 밝혀주어 더욱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 출처: Youtube / @LG Mobile Global




인공지능을 이용한 카메라 외에도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오디오 인데요. 슈퍼 사운드를 강조해 오디오 부분을 강화했습니다. 폰 자체가 울림통 역할을 하는 '붐박스 스피커'를 탑재해 테이블이나 상자 위에 올려두면 폰 전체가 스피커처럼 변신해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 시 활용하기 좋겠죠?







무엇보다 DTS:X® Exclusively for LG 술을 탑재해 입체감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음을 있는 그대로 들려주는 HI-FI 쿼드 DAC과 오로지 LG의 스마트폰을 위해 고안된 DTS:X® Exclusively for LG 오디오 기술 패키지를 적용했는데요. 이로써 스마트폰에서 자주 감상하는 영화, 음악 뿐 아니라 게임까지도 콘텐츠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오디오로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DTS:X® Exclusively for LG 는 LG의 스마트폰만을 위해 개발된 DTS의 입체음향 기술 패키지로, 3D버츄얼라이제이션 (Virtualization) 기술 포함돼 일반 이어폰을 통해 영화관 같은 실감나고 생생한 3D 입체음향을 선사합니다. 또한 DTS-HD 마스터 오디오(DTS-HD Master Audio) 코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최대 7.1 채널의 고품질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G7ThinQ 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OS

 *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 Android 8.0 Oreo

디스플레이

 * 154.7mm (직각 모서리 기준) QHD+ (3120X1440)

전면

 * 광각카메라 800만 화소 (F1.9 80도)

후면

 * 초광각 카메라 1,600만 화소 (F1.9 107도)

 * 일반카메라 1,600만 화소 (F1.6 71도)

크기/무게

 * 153.2 x 71.9 x 7.9mm

 * 162g

색상

 *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통신규격

 * CAT DL 18, UL 5

배터리 사양

 * 용량 3,000mAh

 * 연속통화 약 19시간

 * 연속대기 약 100시간

메모리

 * 내장메모리 64GB UFS 2.1

 * RAM 4GB LPDDR4x

 



LG 스마트폰만을 위한 DTS:X의 입체 사운드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LG G7ThinQ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