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스마트폰 Q8

by dtskorea 2018. 8. 16.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LG전자에서 스타일러스 펜과 메모 기능에 특화된 새로운 스마트폰 LG Q8을 출시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에 언제든 메모할 수 있고,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한 다양한 편집 기능도 추가됐는데요.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기능에서 중요한 고품질 사운드를 위해 DTS만의 특별한 입체음향 기술이 탑재했습니다. 메모 뿐 아니라 영화, 음악, 게임까지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만능 스마트폰 LG Q8을 함께 살펴볼까요?



 


 

 

 

 



LG Q8은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러스 펜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메모 기능을 강화했는데요. 특히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만 뽑으면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잊지 않아야할 메모를 곧바로 할 수 있도록 '바로 메모'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어플을 실행하고 있을 때에도 즉시 메모가 가능하도록 '팝 메모', 'Q메모'등의 다양한 메모 기능이 있는데요. 60단계의 굵기 및 10개의 펜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어 실제 필기구를 쓰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메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도안으로 변환하여 색칠하는 '컬러링북' 기능 및 '스크래치 아트', '나만의 이모티콘', 동영상도 GIF 캡쳐가 가능한 '움짤샷'기능 등이 탑재돼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모, 컬러링, 움짤 등의 기능 외에도 동영상, 게임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기능도 강화했는데요.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더욱 넓은 화면에서 몰입감 넘치는 감상이 가능하며, DTS:X® Exclusively for LG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동영상 시청이나 게임 플레이 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상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시에도 음악을 더욱 입체감 넘치게 들려주어 고급 이어폰 없이도 생동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DTS:X® Exclusively for LG 는 LG의 스마트폰만을 위해 개발된 DTS의 입체음향 기술 패키지로, 3D 버츄얼라이제이션 (Virtualization) 기술 포함돼 일반 이어폰을 통해 영화관 같은 실감나고 생생한 3D 입체음향을 선사합니다. 또한 DTS-HD 마스터 오디오 (DTS-HD Master Audio) 코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최대 7.1 채널의 고품질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Q8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OS

 * 퀄컴 스냅드래곤 450 프로세서

 * Android 8.1 Oreo

디스플레이

 * 157.5mm (70.5mm X 140.9mm) 

 * FHD+ (1080 X 2160)

전면

 * 초광각카메라 500만화소

후면

 * 일반카메라 1,600만화소

크기/무게

 * 160.1 x 77.7 x 8.4mm

 * 172g

색상

 * 모로칸 블루 / 오로라 블랙

통신규격

 * CAT6 DL 300Mbps, UL 50Mbps

배터리 사양

 * 용량 3,300mAh

메모리

 * 내장메모리: 64GB eMMC

 * RAM: 4GB LPDDR3

 * 외장메모리: MicroSD slot 지원 (최대 2TB)

 



LG 스마트폰만을 위한 DTS:X® Exclusively for LG 의 입체 사운드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LG Q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