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스마트폰 G8 ThinQ

by dtskorea 2019. 3. 4.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LG전자에서 DTS:X 입체 사운드 기술과 포토네이션의 3D 안면인식 기술 ‘페이스세이프(FaceSafe)’와 인공지능(AI) 기반의 3D 리라이팅(relighting) 기술을 탑재한 ‘LG G8 ThinQ’를 출시했습니다. LG G8 ThinQ는 Z 카메라를 탑재해 터치 없이 핸드 아이디로 인증하고, 에어모션 제스쳐만으로 여러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함께 살펴볼까요?





 


LG G8 ThinQ는 포토네이션의 페이스세이프와 3D 리라이팅 기술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인데요. 포토네이션의 3D 기반의 안면인식 기능인 페이스세이프로 한층 정확한 안면인식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스세이프는 얼굴의 특징 및 3차원 공간 정보를 융합해 탁월한 정확성을 제공하며, 신경망 기술과 최첨단 생체 움직임 분석 기술을 사용해 스푸핑(spoofing)을 방지합니다. 이와 더불어, 10만분의 1의 타인수락률과 200밀리세컨드(ms, 1/1000초) 미만의 빠른 실행 시간으로 강화된 보안과 속도를 구현하죠. 또한 3D 리라이팅 기술을 통해 셀피나 사진 촬영 시 마치 스튜디오에서 조명을 받으며 사진을 찍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LG G8 ThinQ는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DTS:X® Exclusively for LG 입체음향 오디오 기술로 입체감 넘치는 3D 음향으로 원음 그대로의 고품격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강력한 중저음으로 박진감을 높여주는 붐박스 스피커와 화면에서 소리가 나오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 기술을 통해 고품격 입체 음향을 이어폰뿐 아니라 스피커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세계 최초로 정맥 인증을 활용한 ‘핸드 아이디’ 기능이 탑재된 LG G8 ThinQ는 사람마다 다른 혈관의 정보를 인식해 보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G G8 ThinQ는 ‘에어모션’ 기능으로 터치나 음성 명령 없이 간단하게 제스처만으로 스마트폰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DTS:X® Exclusively for LG는 LG의 스마트폰만을 위해 개발된 DTS의 입체음향 기술 패키지로, 3D버츄얼라이제이션(Virtualization) 기술이 포함돼 일반 이어폰을 통해서도 영화관 같은 실감나고 생생한 3D 입체음향을 선사합니다. 또한 DTS-HD 마스터 오디오(DTS-HD Master Audio™) 코덱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최대 7.1 채널의 고품질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OS

 *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

 * Android 9.0 Pie

디스플레이

 * QHD+(3120X1440)

 * 154.6 mm (직각 모서리 기준)

전면

 일반카메라 800만 화소 / Z 카메라

후면

 * 일반카메라 1,200만 화소 

 * 초광각카메라 1,600만 화소

 * 망원카메라 1,200만 화소 

크기/무게

 * 151.9x 71.8 x 8.4mm

 * 167g

색상

 *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통신규격

 * CAT DL19, UL13

배터리 사양

 * 용량 3,500mAh

 * 연속통화 약 19시간

 * 연속대기 약 110시간

메모리

 * 내장메모리 128GB UFS 2.1

 * RAM 6GB LPDDR4x

 



DTS:X® Exclusively for LG의 입체 사운드 기술과 포토네이션 3D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LG 스마트폰 G8 ThinQ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