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씨넷코리아] 고품질 무선 오디오 시스템 'DTS 플레이파이', 노바텍 시스템 반도체에 들어간다

by dtskorea 2021. 10. 1.

 

 

 

 

세계 최대 TV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공급업체 노바텍(Novatek)이 DTS 플레이파이(DTS Play-Fi®)를 TV용 SoC 제품군에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DTS 플레이파이는 와이파이를 통해 고품질 무손실 오디오를 전송하는 무선 오디오 플랫폼인데요. 이번 지원을 통해 노바텍 SoC 솔루션을 활용하는 전 세계 TV 제조업체들이 TV 오디오 스트리밍, 멀티 룸 음악 재생, 와이파이 활용 앱 기반 헤드폰 스트리밍,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비롯한 DTS 플레이파이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이 씨넷코리아에 게재됐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21년 9월 29일자 수록)

고품질 무선 오디오 시스템 'DTS 플레이파이', 노바텍 시스템 반도체에 들어간다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엑스페리(Xperi)의 자회사 DTS가 TV 반도체 공급업체인 노바텍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퍼레이션(Novatek Microelectronics Corporation, 이하 노바텍) TV용 SoC 제품군에서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 세계 TV 제조업체들은 노바텍 SoC 솔루션으로 DTS 플레이파이의 다양한 기능을 제품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DTS 플레이파이는 와이파이를 통해 고품질 무손실 오디오를 전송하는 무선 오디오 플랫폼이다. ▲가정 내 TV 오디오 스트리밍 및 주요 음악 서비스의 멀티 룸(multi-room) 음악 재생 ▲와이파이(Wi-Fi) 활용 앱 기반(app-based) 헤드폰 스트리밍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비롯한 업계 최고의 무선 오디오 기능을 TV 제품에 제공한다. 

 


노바텍은 세계 최대 TV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공급업체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노바텍은 자사 최신 스마트 TV SoC 솔루션을 통해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노바텍 라이선스 업체들은 해당 턴키 솔루션을 활용해 DTS 플레이파이 적용 앰프, 사운드바, 스피커 및 서브우퍼 등의 기기와 연결되는 TV를 설계할 수 있다. DTS 플레이파이는 현재 30개 이상 브랜드의 수백 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들은 브랜드에 제약 없이 플레이파이 적용 TV에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 및 가정용 오디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대니 라우(Dannie Lau) DTS 플레이파이 총괄 매니저는 "노바텍 SoC 솔루션은 오늘날 시장을 선도하는 수많은 브랜드와 TV에 사용되고 있다"며, "제조업체들은 노바텍의 DTS 플레이파이 지원을 통해 강력한 무선 오디오 기능을 갖춘 TV를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씨넷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