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 뉴스

맨 오브 스틸 & DTS Headphone:X™

xperikorea 2013. 6. 10. 17:02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6월 13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맨 오브 스틸 (Man of Steel)!

오랜만에 만나보는 슈퍼맨 시리즈라 기대가 큽니다. ^^




맨 오브 스틸을 위한 한스 짐머의 선택, DTS 헤드폰:X




잭 스나이더 감독에 크리스토퍼 놀란 제작! 게다가 영화 음악계의 거장인 한스짐머(Hans Zimmer) 가 음악을 맡아 더더욱 화제가 되었죠.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맨 오브 스틸의 사운드 트랙은 DTS 헤드폰:X 로 제작되었답니다!





DTS 헤드폰:X는 헤드폰용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만큼, 모바일 기기를 위한 iOS를 통해 DTS 헤드폰:X 로 인코딩 된 사운드 트랙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영화 맨 오브 스틸의 사운드 트랙 디럭스 에디션


맨오브스틸의 사운드트랙 CD는 미국 시간으로 6월 11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면 DTS 헤드폰:X 로 제작된 사운드 트랙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코드가 들어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일반 헤드폰으로도 영화관에서와 같은 멀티 채널 사운드로 영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앱의 명칭은 Z+ Music 이며 미국 시간으로 6월 11일 런칭 예정입니다.

 

DTS 헤드폰:X는 헤드폰만으로 최대 11.1채널의 스피커가 설치된 방안에서 듣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기술입니다.




DTS 헤드폰:X 체험 리뷰 (고화질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맨 오브 스틸의 음악 감독, 한스 짐머가 DTS 헤드폰:X 를 선택한 이유


* 사진 출처 : AVS

 

한스 짐머는 그의 작품을 청취자들에게 원래 제작한 그대로의 사운드로 들려주고 싶어서 DTS 헤드폰:X 로 리믹스 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이 영화음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드럼 연주가들이 참여한 “드럼 서클 (drum circle)”의 효과를 청취자들이 제대로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죠.

 

이번 달 초, 맨 오브 스틸을 제작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에서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들과 한스짐머 감독이 만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의 Eastwood Scoring Stage, 인터뷰 중인 한스 짐머 (사진 출처 : DTS Facebook)



저널리스트들은 OST에 사용된 DTS 헤드폰:X 를 들어보고 한스짐머와 그의 공동 제작자인 피터 애셔 (Peter Asher)와 맨 오브 스틸의 OST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피터 애셔는 처음 DTS 헤드폰:X 기술을 접한 뒤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한스짐머도 DTS 헤드폰:X 를 접한 뒤 그의 작품을 11.1로 리믹스해야 겠다는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맨 오브 스틸에 사용된 DTS 알고리즘에는 한스 짐머의 스튜디오 내부의 음향학적 측정치와 주변환경의 시뮬레이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마치 그의 스튜디오에서 듣는 듯한 청취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멀티채널 음악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취자들도 그의 음악을 서라운드로 듣기 원했다고 합니다.

 

"Life is in surround, so that's how I mix and what I like to listen to." (실제 우리는 서라운드 환경에서 살아간다. 그것이 내가 (음악을) 믹스하는 방식이고 내가 듣고자 하는 것이다.)  



DTS 헤드폰:X 로 선보이는 첫 영화 사운드 트랙!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맨 오브 스틸의 사운드 트랙 (트레일러, 90초 미리 듣기)







맨 오브 스틸의 공식 트레일러, 바이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