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

xperikorea 2014. 7. 30. 16:05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오늘의 디바이스 리뷰는 필립스 사운드바 피델리오 HTL9100입니다. HTL9100은 필립스 최초의 분리형 무선 사운드바인데요. 제품의 설치 각도를 인식하는 센서가 내장돼어 있어 벽에 걸거나, 바닥에 두더라도 언제나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HTL9100는 DTS의 사운드 솔루션도 지원하는데요. DTS 코덱을 탑재하여 사용자들이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시스템을 적용해 노트북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자유롭게 호환됩니다. 필립스의 피델리오 사운드바에는 또 어떤 특징이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필립스의 사운드바 HTL9100은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분리형 무선 사운드바입니다. 좌우의 무선 스피커를 분리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배치하면 5.1 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HTL9100 내부에는 제품의 설치 각도를 인식하는 센서가 있기 때문에 눕히거나 세운 상태 모두에서 최적화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는 블루투스 지원, HDMI 단자 제공 등 차세대 사운드바다운  편의성을 기기 안에 고루 담아냈습니다.


또한 본 모델에는 DTS 코덱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DTS 코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DTS 코덱의 사용 범위 개념도

 

DTS의 코덱은 TV, A/V 리시버, 자동차, 컴퓨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바일 기기 등 소리를 재생하는 거의 모든 기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코덱은 크게 무손실 코덱(lossless)과 손실 코덱(Lossy)이 있는데, 여기서 무손실 코덱은 디코딩된 오디오가 원래의 오디오와 일치하도록 프로세스 됩니다.  이러한  코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오디오·영상 정보가 담기는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 전송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DTS 코덱은 무손실 코덱으로 원래의 제작자가 만든 음질 그대로 뛰어난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때문에 고화질 블루레이 영화 디스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루레이의 선명한 화질에 걸맞은 수준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해서랍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오디오 제품에도 DTS의 로고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

 

 

 

 

 

 

 

 

 

 

 

 

필립스 홈페이지에 공개된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DTS 솔루션을 탑재한 필립스의 새로운 사운드바,

지금까지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DTS 사운드를 최상의 조건으로 제공하는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을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 필립스 사운드바 HTL9100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