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야마하 AV 리시버 RX-V6A

xperikorea 2020. 11. 12. 11:51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야마하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AV 리시버 RX-V6A를 소개합니다. 야마하 RX-V6A는 고급스러운 외형 디자인에 고품질 영상미와 사운드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특히 DTS:X 탑재로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에 깊이감을 더하는데요. 지금부터 야마하의 AV 리시버 RX-V6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야마하 RX-V6A는 최신 기술을 통해 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HDR10+, 4K/120Hz 등의 이미지 기술이 외관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영상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특히, 고화질 영상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AV 리시버라고 할 수 있는데요, 8K를 지원하는 단자가 3개나 있어 선명한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비디오 게임을 끊김 없이, 더욱 원활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RX-V6A는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게임 플레이 중의 지연시간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화면전환을 제공하는 VRR(Variable Refresh Rate), QMS(Quick Media Switching), QFT(Quick Frame Transport) 등의 기술이 몰입감과 생동감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RX-V6A는 스마트 홈 시대에 걸맞게 AI 음성제어기능 또한 탑재했습니다. Alexa나 Google Assistant, Siri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제어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문제는 없습니다. 야마하의 MusicCast 앱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기기 연결 및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RX-V6A는 멀티미디어의 몰입감을 좌우할 최상의 사운드 기술까지 자랑하는데요, DTS의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인 DTS:X는 고음질, 다채널 오디오 포맷으로 RX-V6A의 사운드 퀄리티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생생하고 정교한 사운드를 통해 더욱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DTS:X 입체 사운드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DTS:X®는 기존의 스피커 채널 기반이 아닌 사운드 객체에 기반한 오디오 기술로, 스피커 갯수에 상관없이 실제 영화 장면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듣는 것 처럼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입니다. 집안의 홈시어터로도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AV 리시버 RX-V6A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무게

 * 크기 (넓이 x 높이 x 깊이): 435 x 171 x 377 mm

 * 크기 (넓이 x 높이 x 깊이, 안테나 포함): 435 x 245 x 377 mm

 * 무게: 9.8kg

입체음향


 * DTS:X®

 * DTS-HD Master Audio


 영상

 * HDMI eARC

 * HDMI Pass-Through: 8K / 60 Hz, 4K / 120 Hz (향후 업데이트 예정)

 * HDR10+ (향후 업데이트 예정)

 * 게임 전용 기능: VRR / ALLM / QMS / QFT (향후 업데이트 예정)

 연결

 * HDMI Input / Output: 7 / 1

 * Wi-Fi (2.4 / 5 GHz)

 * AirPlay

 * Bluetooth (SBC / AAC)

 

 

 

DTS:X 입체음향 기술로 향상된 몰입감과 사실감을 선사하는 

야마하 AV 리시버 RX-V6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