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 Neo:X, 11.1채널로 제작된 첫 블루레이 디스크 – 익스펜더블 2

by dtskorea 2012. 10. 25.





DTS 코리아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집에 홈시어터 시스템을 갖춰놓고 있으신가요? 홈시어터 등을 통해 5.1채널이나 7.1채널 시스템을 갖춘다면 집에서도 영화관과 같은 사운드로 실감나게 영화를 즐길 수 있을 텐데요~^^







최근에는 놀라운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11.1채널을 지원하는 첫 블루레이  타틀이 출시되 기도 했답니다!


바로 실베스터 스텔론, 브루스윌리스,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등 80년대의 액션 히어로들이 대거 출연하여 화재를 모았던 영화, 익스펜더블2 (Expendables 2) 입니다.


이 타이틀은 11월 20일 미국에서 공식 발매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DTS-HD 마스터 오디오 7.1 을 지원함과 동시에DTS Neo:X 프로세싱에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DTS Neo:X 가 없는 리시버에서는 DTS-HD 마스터 오디오 7.1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DTS Neo:X 가 적용된 리시버에서는 11.1채널 스피커 까지 구현할 수 있어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박진감 넘치는 생생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5.1 혹은 7.1채널 서라운드 시스템에 front-height 채널과 front-wide 채널이 추가되어 높이감과 방향감을 사실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 DTS Neo:X를 통해 헬리콥터, 비행기, 폭발음, 총소리 등 다양한 영화 사운드를 한층 입체적이고 현장감 넘치게 들을 수 있습니다.





 



DTS는 더욱 다양한 영화들을 DTS Neo:X 로 선보이기 위해 헐리우드 스튜디오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가족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릴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