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슈퍼볼XLVII, DTS 사운드로 방송

by dtskorea 2013. 2. 7.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볼XLVII가 DTS의 사운드 기술로 더욱 화려한 중계 방송을 했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프로 미식축구의 챔피언을 뽑는 슈퍼볼을 아시나요? 미국에서는 해마다 1억 명 이상 시청하는, 그야말로 최고의 인기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지난 주 일요일에 열렸던 올해 슈퍼볼은 일명 ‘형제감독’의 대결, 사상 초유의 정전사태, 비욘세 공연, 싸이의 광고 출연 등 수많은 화제로 특히 많은 관심이 모아졌던 것 같습니다.

 

시청률이 70%가 넘다 보니 그 광고비 또한 어마어마한데요. 수십억 원의 광고비를 쏟아 심혈을 만든 광고들을 찾아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





이 슈퍼볼 방송에 DTS Neural Surround™ 기술이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TV로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경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화질 못지 않게 사운드도 무척 중요합니다.


선수들의 격렬한 몸싸움, 코치들이 소리치는 소리, 경기장이 떠날듯한 관객들의 함성소리 등 TV시청자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NFL은 지난 2009년부터 DTS의 Neural Surround™ 기술을 사용해 슈퍼볼을 전 세계에 생중계 했습니다.

 





 

DTS Neural Surround™는 방송 제작자들이 5.1 서라운드를 스테레오 포맷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야마하, 온쿄, 소니, 파이오니어, 마란츠 등 대부분의 A/V 리시버에 Neural Surround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홈시어터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를full 5.1 서라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시버에 Neural Surround 디코더가 들어 있지 않더라도 기존 오디오 코덱들과도 호환되므로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하고, 홈시어터가 없는 가정에서는 일반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HD라디오가 상용화된 북미지역에서는 Neural Surround로 인코딩된 라디오 방송도 많이 하고 있답니다. 또한 X게임, 월드컵 중계방송, 미국 주요 지역의 유명 뮤직 페스티벌도 Neural Surround로 방송되고 있구요. 



[X Games의 DTS 5.1 Surround Sound 지원 안내]



이처럼 Neural Surround 방송이 많은 미국 지역에서는 Neural Surround 디코더가 탑재된 자동차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드의 링컨에 탑재된 Neural Surround]



포드사 링컨의 다수 모델, 미츠비시사의 유럽 및 미국향 자동차 다수 모델에 Neural Surround 디코더가 적용되어 있어서 풍부한 5.1 채널로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