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HD™ / DTS-HD Master Audio™ 코덱

by dtskorea 2013. 9. 4.





DTS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DTS의 대표적인 코덱인 DTS-HD™ DTS-HD Master Audio™를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DTS의 코덱은 TV, A/V 리시버, 자동차, 컴퓨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바일 기기 등 소리를 재생하는 거의 모든 기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DTS 코덱의 사용 범위 개념도>



그렇다면 코덱이란 무엇일까요?

 

코덱이란 간단히 말해서 PCM 오디오를 압축하여 파일 사이즈와 전송률을 줄여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오디오 압축 기술입니다. 오디오를 압축하는 것을 인코딩, 압축된 오디오를 원래대로 푸는 것을 디코딩이라고 한답니다.

 

코덱의 종류에는 크게 무손실 코덱(lossless)과 손실 코덱(Lossy)이 있는데, 무손실 코덱은 디코딩된 오디오가 원래의 오디오와 일치하도록 프로세스 됩니다.  

 

그렇다면 이 코덱은 왜 사용하는 것일까요?

오디오·영상 정보가 담기는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 전송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DTS 코덱은 원래의 제작자가 만든 음질 그대로 뛰어난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때문에 고화질 블루레이 영화 디스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루레이의 선명한 화질에 걸맞은 수준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해서랍니다. ^^




  




DTS-HD™ 는 2.0, 3.0, 5.1 채널과 최대 96kHz 샘플링 레이트까지 지원하며, 

 

DTS-HD Master Audio™ 는 2.0, 3.0, 5.1, 7.1 채널과 최대 192kHz 의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오디오 제품에도 DTS의 로고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  

 

DTS는 언제나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댓글